default_setNet1_2

여수시, 수소전기차 구매보조금 지원

기사승인 2022.01.26  15:19:17

공유
default_news_ad1

- 대당 3천750만원, 총 200대···27일부터 접수

 여수시가 미세먼지 저감과 수소산업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수소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차종은 ‘현대 넥쏘’이며, 우선지원 20대와 일반지원 180대 등 총 200대로 한 대당 3천750만원의 구매보조금이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1월 27일부터이며 개인, 업체당 1대만 가능하고 사업비 소진 시 마감된다.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전부터 연속해서 여수시에 주소를 둔 개인, 기업·법인·단체, 공공기관(중앙행정기관 제외)이 대상이다.

 우선지원 대상은 ▲다자녀 ▲취약계층 ▲생애 최초 차량구매 ▲택시 ▲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수소차로 대체 구매하는 경우가 해당된다.

 수소전기차 구입 보조를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는 자동차 판매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된다. 단 대상자 선정과 보조금 지원은 신청서 제출 순이 아닌 차량 출고 순이다.

 신청서 검토 결과 보조금 지원 신청 자격을 부여받았더라도 차량 출고가 늦어지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없음에 유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기후생태과(☎061-659-381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친환경차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전기자동차, 전기자동차 등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에는 현재 여수국가산단 내 수소충전소 1곳이 운영되고 있다. 올해 2곳이 추가될 예정으로 더욱 편리하게 수소전기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민호 편집기자

   
▲ 수소충전소.

지민호 편집기자 webmaster@newswide.kr

<저작권자 © 뉴스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