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남아트박람회 ‘ART 061’ 여수서 열려

기사승인 2023.11.24  17:19:56

공유
default_news_ad1

- 여수세계박람회장서 27~29일, 미술품 경매 등

   
▲ 전남아트박람회 ‘ART 061’이 27일~29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다.

 문화예술 브랜드 육성을 위한 전남아트박람회 ‘ART 061’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게 되면서 여수시가 문화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전남 문화예술 콘텐츠의 글로컬 성장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청년 예술인의 수도권 진출과 스타작가 양성을 위한 행사로 지역예술인에게 큰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첫날인 27일 저녁 6시 엑스포 컨벤션센터 엑스포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문화예술을 주제로 한 화려한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이어 저녁 7시에는 청년 예술인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라이징스타 오디션이 펼쳐진다.

 또 28일과 29일에는 전남 문화예술 브랜드 R&D 토크쇼가 진행된다. 특히 29일에는 유명 셀럽 홍석천이 무대에 오른다.

 아울러 29일 오후 2시에는 서울 옥션과 연계한 전남 작가들의 미술품 경매가 있어 예술작품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행사기간 3일간 엑스포 컨벤션센터 전시로비에서는 전남 갤러리, 작가, 공연단체, 기획사 등 시각·공연분야 등 콘텐츠 문화예술 부스 25동도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는 문화도시 공모사업, 문화재단 설립, 원스톱 창작지원 프로젝트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추진하며 수도권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문화 인프라를 확보코자 노력하고 있다”며 “문화도시 여수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들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전라남도, 전라남도문화재단에서 주최·주관하고 여수시, 전남개발공사, 광주은행,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후원한다. /지민호 편집기자

지민호 편집기자 webmaster@newswide.kr

<저작권자 © 뉴스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