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여수시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3.09.20  17:15:07

공유
default_news_ad1

- 22~24일 가막만 일대···범선 무료승선 관람

   
▲ 여수시 ‘제1회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가 22일부터 24일까지 가막만 일대에서 열린다.

 여수시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여수 소호요트경기장 및 이순신마리나에서 ‘제1회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를 개최한다.

 ‘제1회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는 시가 매년 개최했던 ‘여수시장배 전국요트대회’를 전남을 대표하는 전국 규모의 요트대회로 확대 개편한 대회다.

 여수시를 상징하는 거북선 이미지를 접목해 ‘거북선 코스’가 추가되며, 킬보트 크루저와 스키프 원디자인 2개 종목 20여 척의 요트가 참가해 가막만 일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22일에는 선수 등록과 안전교육 후 본격적인 경기가 24일 경기를 마지막으로 시상식 단상에 오를 선수들이 결정된다.

 이어 23일 저녁에는 대회를 주최한 여수시와 전남·여수시 요트협회의 주관으로 디오션리조트에서 200여 명의 선수와 동호인을 환영하는 개막식과 환영만찬도 준비된다.

 여수시는 대회기간에 시민들이 해상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근거리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범선 승선체험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기명 시장은 “전남의 해양레저스포츠를 대표하는 요트대회를 통해 해양관광도시 여수의 위상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 요트경기의 성공적 개최에도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일 기자

이정일 기자 webmaster@newswide.kr

<저작권자 © 뉴스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