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LG화학여수공장, 취약계층 소방용품 지원

기사승인 2023.05.18  17:27:19

공유
default_news_ad1

- 화재 없는 여수 위해 소화기, 화재감지기 전달

 LG화학 여수공장은 18일 여수소방서와 함께 화재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가구를 찾아 주택용 소방용품 전달 및 설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주택용 소방용품 전달·설치 봉사는 여수시 율촌면 도성마을의 독거노인, 장애인 등 화재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LG화학 여수공장의 주택용 소방용품 전달은 2021년 여수소방서와 체결한 ‘지역사회 취약계층 화재예방 안전망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앞으로도 4년간 총 1천500 세대에 소화기와 화재감지기를 지원해나갈 예정이며, 올해는 330세대의 가구가 수혜를 받을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여수소방서의 도움으로 LG화학 노·사가 합동으로 화재취약가구에 화재감지기를 설치해주고, 소방용품 사용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도성마을 관계자는 “소방용품을 지원해주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소방서와 함께 화재 위험이 있는 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화재감지기를 설치해주어 마을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화재로부터 한층 더 안전한 마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LG화학 여수공장 박준철 노조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화재예방 뿐 아니라 소방서와의 협력으로 화재 없는 안전한 공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노화방지를 위한 ‘도전, 청춘골든벨!’과 걸음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랑의 실버카’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형규 기자

   
▲ LG화학 여수공장은 18일 도성마을 화재취약 가구에 주택용 소방용품을 전달했다.

김형규 기자 105khk@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