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남 지역특화빵’ 이순신광장서 맛봐요!

기사승인 2022.11.25  17:15:23

공유
default_news_ad1

- 26일(토) 오후 1시~8시···9개 시·군 16개 업체

 ‘전남 지역특화빵’ 홍보 판촉전이 오는 26일 토요일 여수 이순신광장에서 개최된다.

 여수시에 따르면 전라남도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판촉전에는 여수, 순천, 광양, 구례, 해남, 무안 등 9개 시·군 16개 업체가 참가해 지역별 특색 있는 빵을 소개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역특화빵 육성 사업을 통해 ‘빵지순례 1번지’로 도약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여수시에서는 참여 시·군 중 가장 많은 7개 업체가 참가해 ▲옥수수빵과 쿠키 ▲갓김치삼합빵 ▲거문도해풍쑥으로 만든 하멜등대빵 ▲크림몽돌빵 ▲무화과피낭시에를 선보인다.

 ‘전남 지역특화빵’ 홍보 판촉전에서는 ▲순천 칠게빵 ▲광양 곶감빵 ▲담양 죽순빵 ▲구례 쑥부쟁이빵 ▲강진 쌀귀리책빵 ▲해남 고구마빵 ▲무안 양파빵 ▲영광 찰보리도넛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빵도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옥수수, 돌산갓, 거문도해풍쑥 등 지역 대표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특화빵 상품개발과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면서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전라남도에서는 각 시·군 대표 농특산물을 활용해 독특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다양화 특화빵을 육성 중으로, 21개 시·군 69개 업체에서 90여 종의 빵을 생산하고 있다. /이정일 기자

   
▲ ‘전남 지역특화빵’ 홍보 판촉전이 오는 26일 토요일 여수 이순신광장에서 개최된다.

이정일 기자 webmaster@newswide.kr

<저작권자 © 뉴스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