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여수공고 ‘공무원·철도공사’ 대거 합격

기사승인 2022.11.09  17:15:23

공유
default_news_ad1

- 취업사관학교···공무원 8명, 코레일 10명 합격

   
▲ 여수공업고등학교 공무원·공기업 및 대기업 합격 대비반인 취업특별반.

 여수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2022년 지방직공무원 필기시험에 8명이 합격하고, 한국철도공사 필기시험에 10명이 대거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면서 취업 명문고의 명성을 입증했다.

 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은 여수시청 3명, 광양시청 1명, 목포시청 1명, 담양군청 1명, 보성군청 1명, 장성군청 1명 등 8명이고, 한국철도공사 필기시험에는 10명이 대거 합격했다.

 이번 필기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은 최종 합격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을 앞두고 학교의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여수공고는 취업특별반과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및 특화된 직업교육을 통해 군부사관, 공무원, 공기업 및 대기업 등에 우수한 취업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이번 필기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은 취업특별반에서 희망진로에 맞게 체계적으로 준비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현재까지 취업현황은 군부사관 12명, 한국수자원공사 1명, 현대삼호중공업 4명, 삼성중공업 1명, 아우스빌둥 9명(메르세데스 벤츠 2명·BMW 3명·아우디 2명·만트럭버스 2명) 등이 합격했다.

 또 앰코코리아 6명을 비롯해 온세미컨덕터코리아 1명, 우수강소 기업 31명 등이 취업을 확정했으며, 취업특별반은 삼성전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전KPS, 전주페이퍼 등을 목표로 밤늦게까지 취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김종형 교장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어려운 공기업과 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이 너무 대견하다. 이번에 합격한 학생들이 면접에 철저히 대비하여 최종 합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김형규 기자 105khk@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