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여수 진성여고 ‘취업&진학’ GPS 효과

기사승인 2020.12.30  14:47:21

공유
default_news_ad1

- 맞춤형 교육, 공무원·한전·국민연금공단 등 다수 합격

   
▲ 여수진성여자고등학교.

 여수진성여자고등학교(교장 박은옥) 3학년 재학생들이 지역인재 9급 공무원과 공기업 등에 합격하면서 ‘GPS진성!’의 명문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GPS(Good Personality & Smart)는 진성여고의 브랜드로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스마트한 인재를 육성”한다는 의미로 학생들의 취업과 진학의 길을 안내하는 GPS(좌표)를 상징한다.

 여수진성여고는 1학년 신입생 때부터 교사와 학생 간 멘토링을 통해 1명의 교사가 4명 학생의 멘토가 되어 진로지도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무원반, 공기업반, 부사관반, 중소기업반 등 개인별 취업 로드맵을 구축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다양한 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학생들이 원하는 NCS 직무역량 강화와 자격증 취득을 비롯해 지역사회 산업현장 및 각 채용기관의 직무에 맞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한국전력공사, 국민연금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역인재 9급 공무원 등 공기업에 다수의 학생이 합격했다.

 지역인재 9급 공무원에 합격한 학생은 “처음에는 막연했는데 취업 로드맵에 따라 미래를 향한 도전과 꿈을 키울 수 있었으며 ‘GPS진성!’의 안내에 따라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려 꿈을 이룰 수 있었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취업을 담당했던 선생님은 “치열한 경쟁 속에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기업 분석을 통해 심화된 직무역량 교육 및 맞춤식 교육만이 답”이라고 조언했다.

 여수진성여고는 코로나19로 힘든 취업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공기업 합격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형규 기자

김형규 기자 105khk@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