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여수시립박물관’ 설계공모 밑그림 나와

기사승인 2020.11.02  15:33:15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업 본격화···총사업비 280억, 내년 하반기 착공

   
▲ 여수시가 ‘여수시립박물관 건축설계 및 전시 제작·설치’ 공모 당선작을 선정 발표했다.

 여수시가 여수시립박물관 건립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지난 23일 여수 문화홀에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여수시립박물관 건축설계 및 전시 제작·설치’ 공모 당선작을 선정 발표했다.

 이날 심사위원회는 관련 전문가, 교수 등 9명이 전원 참석해 설계공모에 출품된 3건의 작품 중 ㈜아이에스피건축사사무소와 ㈜인테크디자인의 공동 공모안을 당선작으로 결정했다.

 기존의 공원시설, 지형 등을 고려한 배치계획이 돋보이고, 근현대사를 아우르는 시대를 잘 표현한 전시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했다.

 시에 따르면 여수시립박물관은 이순신공원 일원에 28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6천426㎡ 지상 1층 규모로 들어선다. 건립은 올 11월부터 내년 7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단계 투자심사를 받은 후 내년 하반기에는 착공에 들어갈 전망이다.

 권오봉 시장은 “지역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박물관 건립을 위해 취임 이후 열심히 준비해 왔다”며 “기술적으로 진화하는 박물관에 발맞춰 여수에 대해 깊이 알 수 있고, 더 알고 싶어지는 콘텐츠로 여수의 정신을 박물관에 담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정일 기자

이정일 기자 webmaster@newswide.kr

<저작권자 © 뉴스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