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여수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마무리

기사승인 2020.07.02  19:43:23

공유
default_news_ad1

- 상임위원장 4명 선출···원 구성 민주(갑·을) 절반씩

- 운영-이상우, 기획행정-김행기, 환경복지-정현주, 해양도시건설-나현수 -

   
▲ 여수시의회.

 여수시의회는 2일 오후 제202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제7대 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선거를 통해 운영위원장에 이상우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김행기 의원, 환경복지위원장에 정현주 의원, 해양도시건설위원장에 나현수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운영위원장 이상우 의원은 1차 투표에서 16표, 기획행정위원장 김행기 의원은 1차 투표에서 19표를 얻었다. 환경복지위원장 정현주 의원과 해양도시건설위원장 나현수 의원은 결선투표 끝에 각각 14표, 13표를 얻어 당선됐다.

 지난달 29일 후반기 의장으로 전창곤 의원, 부의장으로 김종길 의원을 선출한 시의회는 이날 상임위원장 선출을 끝으로 후반기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7대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에 선출된 의원들은 남은 2년 동안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여수시의회는 오는 15일 임시회를 열어 올 하반기 주요업무계획을 보고 받을 예정이다.

 전창곤 의장은 “오늘 상임위원장 선출과 함께 후반기 원 구성을 마쳤다”며 “화합하고 단결하는 의회,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제7대 여수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은 의장(전창곤·여수갑) 부의장(김종길·여수을) 상임위원장(여수갑 2명, 여수을 2명)으로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여수(갑-을)지역구가 절반씩 차지하는 절묘한 균형을 유지했다. /김형규 기자

김형규 기자 105khk@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