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영대학 → 한영대학교’···‘교명’ 변경

기사승인 2019.09.11  16:11:05

공유
default_news_ad1

- 교육부 교명변경 인가···글로벌 명문대학 도약

   
▲ 한영대학교로(Hanyeong university) 전경.

 한영대학은 교육부로부터 교명변경을 인가 받아 9월 1일부터 교명을 한영대학(Hanyeong college)에서 한영대학교로(Hanyeong university)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는 2011년 7월 고동교육법 개정에 따라 전문대학도 대학교 명칭을 사용할 수 있게 된 데 따른 조치로서 이뤄졌다.

 한영대학이라는 명칭을 고등교육법 개정 후에도 유지해왔지만 간호학과 수업년한 4년제 지정과 향후 사회복지학과를 비롯 3, 4학년 전공심화과정 운영 확대 등 대학 위상과 경쟁력 제고를 반영해 교명을 변경하게 됐다.

 임정섭 총장은 “한영대학교로 교명 변경을 계기로 대학의 목표인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21CEG! 혁신인재 양성’을 2025년까지 달성하고, 화공석유화학 및 보건복지 관련학과 전국 최고 대학으로 특성화해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2018년 교육부 ‘교육품질 인증대학’선정과 간호학과 ‘4년제 학사학위과정’지정,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 등 최근 Upgrade된 대학의 위상과 경쟁력 향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화영 기획처장은 “지역전략사업인 여수 석유화학산업단지 수요 맞춤형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석유화학 PMS Smart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사회복지학과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준비하고 있는 등 21CEG!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형규 기자

김형규 기자 105khk@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